구글애드센스 광고최적화

투자 이야기/주식 이야기

미국주식 상식 2 _ 꼭 알아두어야 할것

THUNDER in Van 2020. 6. 10. 09:03

 

 

 

- 개장 시간: 밤 11.30~ 새벽 6.00 ( 현지시간으로 9.30~16.00), 썸머타임에는 밤10.30~새벽 5.00 (3월2째주 일요일~11월1째주 일요일)

                  프리 마켓과 에프터 마켓이 있는데, 이 시간에는 극히 적은 물량의 매매가 이루어지고 가격이 높아지던 낮아지던,

                 

 

- 개인이 공매도가 가능하지만, 한국에서 미국 주식 공매도는 불가능하다. (현황은 월 2회 공지한다)

    (공매도에 관한 부분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다. 말하자면 길어서.... 스압은 나도 싫다.) 

 

- 한국처럼 기관이나 개인 등등의 매수자의 정보를 일절 공개하지 않는다. 

 

- 주식종목은 " 티커 " 라고 하는 심볼을 이용하여 구분한다.  (한국은 번호로 종목구분을 한다)

 예) BA, FB, TEAM, MSFT 등등

 

- 상승은 녹색, 하락은 빨강색           (한국은 상승은 빨강, 하락은 파랑)

 

- 증권사에서 15분 지연 시세를 받아보게 된다.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면 수수료가 있으나, investors.com 이나, yahoo finance, google에서 찾아보면 실시간 시세가 나온다. 돈낼 필요 없고 체크한번 하고 사면 장땡임! 

 

- 크리스마스 이브와 블랙프라이 데이의 전날에는 3시간 반만 개장한다. (물론 거래도 적다)

 

-결제일은 뭐고?

 결제일은 내가 오늘 클릭해서 매수 또는 매도 하여 주식이 들어오거나 나가더라도 실제로 돈이 출금되고 들어오는 것은 영업일 기준 3일이 더 걸린다. 중간에 거치는 회사가 오질라게 많아서 인데, 덕분에 수수료도 올라간다. 

그럼 ,,, 직접 매매할순 없냐고? 

 

없다. 

 

현행 법상 무조건 증권사를 거쳐서 외국환 주식을 구입하여야 한다. 나같은 개미는...ㅠ

 

ㅎㅎㅎ 그래도 살수 있고, 사고 발뻗고 잘수 있잖앙 ~ 고럼 댔징 캬캬 ㅎㅎ 

 

 

반응형